"生각있는 엄마들의 이유있는 선택! 파스퇴르 뉴위드맘!"



Campaign Profile

브랜드 : 파스퇴르 뉴 위드맘

클라이언트 : 파스퇴르유업

메인타깃 : 3035 여성

집행기간 : 67~ 현재 (G마켓, 옥션)

Campaign Result

캠페인 기간 중 참여자 : 14천여명


Summary

레볼루션 커뮤니케이션즈에서 진행중인 파스퇴르 뉴 위드맘

1만명 체험단 캠페인은  실 구매타겟인 엄마들에게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된 체험프로모션이다.

저온처리 로히트 공법과 프로바이오틱 생유산균이 함유된 우수한 제품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블로거들의 생생한

후기로 확산을 시도하였고, 엄마들이 직접 작성한 체험신청 사유는 타깃들이 브랜드의 속성을 쉽고 정확하게 인지하여

참여를 활성화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컨텐츠로 작용하였다.

파스퇴르 뉴위드맘 캠페인은 매달 3천여명이 넘는 참여를 기록하며 온라인 상에서 긍정의 바이럴을 통해 성공적인 브랜딩을
실현하고 있다
.

: 이준환(leejh@r-c.co.kr) 




 

Background


生각 있는 아기엄마들의 선택! 파스퇴르 New위드맘


대한민국 엄마들의 아기에 대한 관심거리 중 가장 큰 사항은 바로 먹거리일 것이다. 영향과 균형을 고려한 분유의 선택은 아기의 성장과 건강에 직결되며, 건강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로 변 색깔에 지대한 관심을 쏟는다.   

4월 필자도 쌍둥이 조카들의 삼촌이 되었는데, 아기들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기 위해 습관적(?)으로 기저귀를 오픈하여 황금변을 확인하는 버릇이 생겼다. 조카를 생각하는 삼촌의 마음도 이러한데 엄마들의 심정은 오죽할까?


파스퇴르 뉴위드맘은 아기엄마들이 늘
~고민하는 황금변에  대한 Need를 반영한 제품으로 저온처리 로히트 공법과 프로바이오틱 생 유산균으로 아기가 건강한 변을 볼 수 있게 도와주는 영양소들이 함유된 분유이다.  제품의 이러한 우수성을 타겟들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 브랜드 체험을 통한 긍정의 체화로 각인시킬 수 있는 프로모션이 필요하였다.


Strategy

'타겟의 액션을 유도하기 위한 funfun크리에이티브 

뉴 위드맘을 먹은 아기들은 건강한 황금변을 본다는 검증된 제품의 우수성을 타겟들을 대상으로 정확히 인지시키는 것이 전략의 핵심이었으며, 체험단을 통해 브랜드를 체화시키는 것이 1만명 체험단 프로모션의 과제였다.


타겟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고 활발한 참여가 이루어지기 위해
모 개그프로그램의 코너를 패러디 한 건강한 변 보장 위원회컨셉으로 유머러스하게 풀어냈다. 뉴 위드맘을 체험하지 못한 아기들이 투쟁(?)을 통해 자신의 권리(황금변을 보고 싶다는 권리)를 지키고자 하는 재미있는 설정을 배너에 반영하여 엄마들의 클릭을 유도하였다.


미디어 전략으로는 주부타겟들의 유입률이 활발한 오픈마켓
(G마켓, 옥션)내 이벤트 페이지를 구축하여 블로거 체험단의 후기를 전파하였으며, 블로거들의 생생한 후기들을 접한 엄마들이 간단한 참여 프로세스와 신청방법을 통해 분유 체험의 기회를 얻고 정보를 득할 수 있는 장으로 활용하였다.




Result
백번의 말보다 한번의 체험을 통한 브랜드 체화

6월부터 시작된 1만명 체험단은 9월까지 약 14천여명의 신청자를 기록하며, 실 구매 타겟에게 파스퇴르 위드맘의 우수성을 체화시켰다.  일방향적으로 전달하는 오프라인 tvc로만 진행되었다면 자발적인 입소문을 통해 브랜드의 우수성이 검증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을까? 열번 듣는 것은 한번 보는 것보다 못하고, 백번 보는 것은 한 번 경험해보는 것보다 못하다라는 단순한 진리처럼 온라인 미디어가 가진 인터랙티브는 전통 미디어의 한계를 극복하며 아기와 엄마에게 잊지 못할 체험을 선물하였다.


파스퇴르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데
, 타 이벤트 참여자들이 경품을 뉴위드맘으로  바꿔달라는 요청이 쇄도하여 1만명 체험단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타겟의 need를 반영한 경품 체험전략과 재미있는 컨셉의 프로모션의 파스퇴르 뉴위드맘 1만명 체험단 캠페인은  긍정의 바이럴과 이슈메이킹으로  온라인 상에 전파되며, 성공적인 브랜딩을 실현한 사례였다.

 

                   


 


 

Posted by RC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영근 2010.11.12 11: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황금변이 인상적이네요.ㅎㅎ

  2. Rc_Jh 2010.11.27 11: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변의 엄마들의 말을 들어보면 황금변의 욕구(?)가 참 크더군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