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 캠페인 : 위메이드 <에브리타운 1주년> 캠페인 

 

 

 

 

 

n  광고주 : 위메이드

n  브랜드 : 에브리타운

n  캠페인명 : 에브리타운 1주년 캠페인

n  집행기간 : 2014 5 13 ~ 8 7

 

 

 

Background / Object


 

모바일 게임 런칭 이 후 꾸준히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는 성공적인 게임.

기존 30대 여성 중심의 휴면 유저 재유입 및 20대 이하의 여성까지 타겟 확장을 통해 RU 증가와 재브랜딩을 통한 인지도 확산을 목표로 함.

 

'별에서 온 그대' 출연으로 주목 받는 배우 안재현을 모델로, 1주년 및 커플타운 업데이트를 맞아 캠페인 전개.

 

 

 

 

Strategy


 

1. '그녀'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키 아이디어

      -      기능보다 소비를 통해 향유하는 분위기와 이미지에 더 큰 비중을 두는 감성 소비자인 그녀들의 감성 자극 필요.

            세월이 얼마가 지났든 그녀들이 간직한 본능, 바로 소녀 감성!  소녀 감성을 자극하는 감성 마을 1번지 에브리타운과의 접점 발견.

           

 

      -     가슴속에 간직한 소녀와 그 소녀가 게임 속 소소하고 달달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에브리타운은 그녀들 가슴 속 로망을 싹트게 함.

 

            Communication Message : 매일, 그녀의 로망이 싹트다

 

 

2. '그녀'들의 로망을 자극하는 영상 콘텐츠

      -      게임 속성과 런칭 1주년을 기념하여 여자의 일상 속 남자(안재현)의 다정다감한 행동을 통해 여자의 로망 표현. 여자 1인칭 시점으로 

             설정하여 게임 속 오브젝트와 사운드를 현실 소품과 분위기로 최대한 표현하여 게임성을 감성적이고 따뜻하게 표현.

      -      유투브 등 디지털 영상 플랫폼에서 나아가 2차 IPTV 광고로 확장 진행

      -      영상 콘텐츠와 함께 '커플타운' 업데이트에 따른 '안재현의 5일간의 프로포즈' 이벤트를 진행하여, 3주간 3명과 커플을 맺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며 업데이트 내용 전달

 

3. Offline Big Celebration

      -      디지털 미디어와 tv 광고와 함께한 1주년 캠페인에서, 오프라인 팬미팅 행사로 확장. 안재현과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유저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함으로써 잊지못할 특별한 순간을 선사함.

 

 

 

Result

 


         

유저의 감성적 유대와 특별한 추억을 함께한 1주년 캠페인

     -     캠페인 메시지를 탁월하게 표현한 영상 콘텐츠와 높은 반응율로 기존의 디지털에 한정된 플랜에서 IPTV와 오프라인 이벤트까지 확장 

     -     캠페인 이 후 지속적인 RU 증가 및 모바일 게임 순위 상승

     -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 인게임 이벤트, 온라인 프로모션 및 오프라인까지 약 3개월간의 지속적인 감성적

          유대를 강화한 성공적인 1주년 캠페인 달성

 

 

 

 

 

Posted by RC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