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 캠페인 : 전라북도 <여름휴가> 캠페인 

 

 

 

 

n  광고주 : 전라북도

n  캠페인명 : 美's 전북과 함께하는 여름휴가 이벤트

n  집행기간 : 2014 7 7 ~ 7 27

 

 

 

Background / Object


 

여름휴가철을 맞아 전라북도 휴가객 유입 증대를 위한 이벤트 진행

 

매년 여름 휴가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나, 단순한 프로세스와 재미 위주로 실제로 전라북도 여행지에 대한 정보나 유입으로 이어지는 효과는 낮다는 판단, 또한 홍보대사로 위촉된 미스 전북이 단순 명분만이 아닌, 실제 캠페인에 녹아 진행되었으면 하는 니즈. 

 

미스 전북과 함께하는 이벤트 참여를 통해 전라북도 여행지에 대한 유의미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함.

 

 

 

 

 

Strategy


 

1. 아름다움이 가득한 美's 전북

      -      미스 전북과 전북의 아름다움이 링크된 키 아이디어로 '아름다움'인 '美' 설정. 전라북도 구석구석의 아름다움을, 아름다운 미스 전북이 소개

            하고 함께 가이드북을 만드는 과정을 프로세스에 녹임.

 

2. 유의미한 여행 정보 전달

-      미스 전북의 가이드북을 만드는 미션을 국민이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전라북도 14개 시군의 여행지 정보를 획득할 수 있으며, 루트를 정할 수 있도록 구성함. 사전 캠페인 기획 단계에서 주요 여행지 선정 및 이미지, 소개 카피까지 콘텐츠화하여 철저한 준비단계를 거침. 이벤트 참여 후에는 자연스럽게 전라북도의 지역과 여행 관련 유의미한 정보 획득

 

3.  간편한 세컨드 이벤트 진행

-      직접 여행지를 선정하여 루트를 짜는 뎁스있는 이벤트와 별도로 간단한 프로세스를 통해 여행지 정보를 얻고 참여 완료할 수 있는 이벤트 진행. 주요 여행지 월드컵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고 가고 싶은 최고의 베스트 여행지를 선정하도록 구성.

 

 

Result

 

 


         

미스 전북을 최대 활용, 여행과 적합한 컨셉 설정으로 풍성한 이벤트 콘텐츠 생성

     -     Total participation : 9,408 (유입 대비 약 19% 응모 전환)

     -    여행 가이드북 만들기, 여행지 월드컵과 같은 전라북도 여행에 대한 깊이 있는 관여를 유도하며 많은 양의 컨텐츠 소개

     -    다소 복잡할 수 있는 이벤트 프로세스를 쉽게 구조화, 재미 위주의 이벤트와 듀얼 설계로 참여 극대화

     -    이벤트 참여를 통한 이벤트 가이드북, TOP 5 여행지 등 사후 컨텐츠 자동 생성 (총 3,900건 이상의 전라북도 가이드북 생성) 

 

 

 

 

Posted by R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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