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 캠페인 : 위메이드 <두근두근레스토랑> 런칭 캠페인

 

 

 

 

 

n  광고주 : 위메이드

n  브랜드 : 두근두근 레스토랑

n  캠페인명 : 두근두근 레스토랑 런칭 캠페인

n  집행기간 : 2014 8 26 ~ 10 3

 

 

Background / Object


 

다른 장르 대비 모바일 게임 시장이 작은 SNG 게임. 그 중에서도 높은 사전 인지도를 배경으로 런칭한 일부 게임만이 성공적 런칭하여 시장에 안착한 상황.

아기자기한 그래픽와 레스토랑 경영, 꾸미기와 같은 게임 요소는 경쟁작 대비 차별적 경쟁 우위라고 소구하기는 어려우나, 동화 주인공을 소재한 퀘스트, 캐릭터, 탐험 등 콘텐츠는 다른 게임과 차별적인 새로운 요소로 초기 유입을 위한 Communication에 키 메시지로 설정.

초기 인지도를 극대화하여 성공적 런칭을 위해 호기심과 재미있는 콘텐츠 중심의 WOM 생성을 목표로 하였으며, 레볼루션은 런칭 초기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주요 이모티콘 콘텐츠 및 광고 제작을 진행함.

 

.

Strategy


 

1.  게임성과 함께 빠른 확산을 위한 호기심/재미 콘텐츠 제작

-      For Kakao 게임으로, 초반 높은 순위 상승과 게임 인지도 상승을 위한 브랜드 이모티콘 제작. 호기심과 재미 위주의 콘텐츠로 빠른 확산을 유도하되 게임성을 내포할 수 있도록 소품부터 촬영까지 철저한 사전 준비를 바탕으로 하여 진행. 단순히 재미있는 콘텐츠가 아닌 일상 대화에서 자연스럽게 사용 가능하도록 노골적인 게임 콘텐츠화는 지양.

 

2. 게임 중심, 이모티콘 중심 2가지 소재 동시 진행  

-      아기자기한 동화 캐릭터를 활용하여 게임 요소를 주 컨셉으로 설정한 소재와 홍석천 이모티콘을 이용한 소재 2가지 사전 제작. 동시 라이브 하여 광고를 통한 유입 극대화를 유도하며, 트래킹 또한 지속.

 

3. 대세감 조성을 위한 주요 모바일 동영상 광고 및 옥외 광고 집행

-      성공적 런칭 이 후 대세감과 유입 증대를 위한 고효율 모바일 광고 집행 및 페이스북 광고 집행.

 

Result


         

성공적 런칭으로 시장 안착

-      카카오 브랜드 이모티콘 발행 1주 내 20만건 다운로드 돌파

-     런칭 이 후 구글 플레이 1위 달성  

 

 

 

 

 

 

Posted by RC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