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 캠페인 : 코카-콜라 컨투어 병 100주년 캠페인 








n  광고주 : 한국 코카-콜라

n  브랜드 : 코카-콜라

n  캠페인명 : 코카-콜라 병 탄생 100주년 캠페인 

n  집행기간 : 2015년 4월 20일 ~ 6월 14일




Background / Object




- 1915년 처음 탄생한 이후 특유의 독창성있는 디자인으로 영화, 디자인, 순수 예술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 영감을 주고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코카-콜라 병이 2015년 탄생 100주년을 맞음 

- 100년을 함께 해 온 코카-콜라 병은 지금껏 그래왔듯 앞으로도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하기 위한 캠페인 기획.  

 


 

Strategy




1. Kiss Happiness

- '키스'는 행복한 순간, 짜릿한 순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는 순간, 행복을 표현하는 가장 즉각적이고 솔직한 행위. 

- 100년 동안 짜릿한 행복을 나눠온 코카-콜라 병을 의인화하여 마시는 행위를 '키스'에 비유. 지금껏 그래왔듯 앞으로도 '짜릿한 행복에 키스'라는 컨셉으로 표현. 

 

2. 누구나 100주년 보틀의 주인공 
- 디지털에서는 코카-콜라 병 탄생 100주년을 브랜드와 소비자가 함께 축하하고 기념할 수 있도록, 

  세상에 단 하나 뿐인 나만의 보틀을 가질 수 있는 100주년 이벤트다운 특별한 경험 제공 

- 코카-콜라와 짜릿한 키스 사진을 응모하면 실제 컨투어 보틀로 만들어 증정하는 이벤트 진행, 실제 총 560명에게 보틀을 제작/증정

- 베스트 포토의 경우 동의하에 코카-콜라 페이스북에 소개하여 소비자 콘텐츠를 중심으로 2차 확산  










 Result




- 이벤트 총 참여수 : 28,490

- SNS 확산 : 페이스북 공유 18,803

             트위터 공유 9,687


Posted by RC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