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 캠페인 :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썬캠출동!> 캠페인






Background / Object




- 한국 엄마의 51.5%가 자외선 차단제를 규칙적으로 사용하는데 반해, 자녀가 싫어하거나 세정 시 불편하다는 이유로 46%는 자녀의 자외선 차단제를 적극 사용하지 않는 상황

- 평상 받는 자외선 양의 80%를 20세 이하 성장기에 받는다는 연구결과가 있지만 부모들은 그 영향이 눈에 보이지 않아서 와닿지 않는다는 인사이트 확인

- 아이들의 건강한 피부를 지키기 위해 꼭 필요한 자외선 차단제의 중요성을 '눈에 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데서부터 캠페인 시작


 


 

Strategy




1. 자외선 차단 효과, 눈으로 본적 있나요?

-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자외선 영역까지 촬영되는 특수 카메라로,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 위를 덮어 자외선의 침투를 막는다는 것을 눈으로 보여주고 자녀와 부모가 함께 그린핑거썬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효과를 수치가 아니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

 

2. 그린핑거 썬캠 테마파크로 출동!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은 어린이 테마파트 내 일반 카메라와 자외선 카메라로 촬영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모니터 설치
- 자외선 차단제 세정이 불편한 부모들의 인사이트를 반영하여, 자외선 차잔제 전용 클렌징 워터와 보습 로션 증정


3. 자외선 차단 효과, off-line에서 on-line까지 보여주다
- 현장 이벤트 리얼 영상을 유투브와 캠페인 사이트에 공개, 그린핑거 제품 증정 이벤트를 통해 제품 사용의 기회 제공
- SNS 확산력이 높은 위키트리와 같은 언론매체와 육아 커뮤니티 내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영상과 영유아기의 자외선 차단제 사용의 중요성 전달
- 공중파, 케이블 방송 요청을 받아, KBS 생로병사의 비밀·MBC 경제매거진M
·채널A 나는몸신이다 등 방송 On-Air






 Result




- 유투브 영상 총 Play 수 : 218,319건
- 이벤트 총 참여 수 : 39,344명
- 브랜드 인지도 : 캠페인 진행 전 대비 51% 상승
- 브랜드 선호도 : 
캠페인 진행 전 대비 23% 상승
- 제품 구매 의향 : 캠페인 진행 전 대비 90% 상승
- 제품 매출 : 전년 상반기 대비 13% 상승




Posted by R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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