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 캠페인 : Share a Coke <코카-콜라로 마음을 전하세요!> 캠페인 

 



 

 

n  광고주 : 코카-콜라

n  브랜드 : 코카-콜라

n  캠페인명 : Share a Coke ‘코카-콜라로 마음을 전하세요!

n  집행기간 : 2014년 1월 ~ 4월

n  집행매체: 네이버, 아담, 캐시슬라이드, 페이스북, SBS

 

 

Campaign Info


          

  2014년 현재, 대한민국 20대는 SNS와 스마트폰의 발달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서로 연결되어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소속감을 느끼지 못하고 사회적 단절과 외로움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코카-콜라는 20대의 주 커뮤케이션 채널인 디지털을 중심으로 그 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을 전하고 행복을 나누게 하는 캠페인을 기획하였다. 코카-콜라의 상징이자 최고의 Owned Media인 코카-콜라 보틀의 라벨에 닉네임과 메시지를 넣어 누구나 속마음을 전할 수 있게 하였고 이용율 1 SNS Facebook과 모바일 메신저 1위 카카오톡을 연동한 모바일 최적화 페이지를 제작하여 손쉽게 메시지 보틀을 만들고 전달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TV, PR, Digital OOH, 자이언트 밴딩 머신 등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에게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또한 SNS Influencer에게 각각의 맞춤형 메시지 보틀을 전달하여 SNS에서 버즈를 일으키기데 성공하였으며 소셜 시인 하상욱과 캘라그라피인 조달환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컨텐츠와 소치 올림픽 기간 중 국가대표의 실시간 이슈에 따라 제작한 메시지 보틀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김연아 경기 이후 바로 페이스북에 올린 연아야” “고마워메시지 보틀은 실시간 검색 1위에 오르기도 하였다.

 

 

Award


  

대한민국 광고대상 2개 부문 수상

- Online AD winner of 2014 Korea Advertising Awards, Bronze

- IMC winner of 2014 Korea Advertising Awards, Bronze





 


 

Posted by RC

댓글을 달아 주세요